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 아반떼 n라인 가격표 시승기 제원

by 자동차링 2025. 4. 4.

신형 현대 아반떼 N라인의 가격 및 연비, 제원, 오너평가 실제후기 및 장단점등을 총정리했습니다.
공식 가격표 및 카탈로그를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니 정확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아반떼 n라인 신차 가격표.pdf
0.70MB

 

공식카탈로그 바로가기

목차

 

  • 신형 아반떼 N라인 가격
  • 신형 아반떼 N라인 연비표
  • 신형 아반떼 N라인 제원표
  • 신형 아반떼 N라인 오너평가 장점
  • 신형 아반떼 N라인 오너평가 단점
  • 신형 아반떼 N라인 시승기
  • 신형 아반떼 N라인 FAQ

 

1. 신형 아반떼 N라인 가격

트림 가격 (원)
N 라인 기본형 24,700,000
N 라인 스포츠 26,200,000
N 라인 익스클루시브 27,700,000

 

신형 아반떼 N라인 차량과 가장 많이 비교하는 최고 인기 차량의 가격을 비교해보세요.

 

2024 아반떼 하이브리드 깡통 가격표 연비 (신형)

아반떼는 현대차의 대표적인 준중형 세단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 최고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그래서 아반떼 하이브리드 깡통 모델이 인기가 치솟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반떼 하이

money15.tistory.com

 

 

2025 제네시스 G70 가격 연비 제원

신형 제네시스 G70의 가격표와 연비 및 제원표, 장단점등을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공식가격표 및 공식카탈로그를 요청하는 분들이 많아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니 바로 보실 분은 아래

richguy7.tistory.com

 

 

2024 소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연비(신형)

2024년 소나타 하이브리드 신형모델인인 '소나타 디 엣지'는 저렴한 가격과 높은 연비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입니다.오늘은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인스퍼레이션' 3종

money15.tistory.com

2. 신형 아반떼 N라인 연비표

트림 복합 연비 (km/ℓ) 도심 연비 (km/ℓ) 고속도로 연비 (km/ℓ)
N 라인 기본형 12.7 11.4 14.5
N 라인 스포츠 12.4 11.2 14.2
N 라인 익스클루시브 12.1 10.9 13.8

3. 신형 아반떼 N라인 제원표

항목 내용
전장 4,675mm
전폭 1,825mm
전고 1,420mm
축거 (휠베이스) 2,720mm
엔진 형식 1.6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27.0kg·m
변속기 7단 DCT 자동
구동 방식 전륜구동
타이어 235/40 R18

 

4. 신형 아반떼 N라인 오너평가 장점

1. 스포츠 감성 디자인
신형 아반떼 N라인은 범퍼, 머플러, 휠 등에서 일반 모델과 확연히 다른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젊고 공격적인 인상을 줍니다. 외관만으로도 차별화된 매력을 갖고 있어 오너 만족도가 높습니다.

2. 회전 응답성이 우수한 스티어링
일상 주행뿐만 아니라 와인딩 도로에서도 반응이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운전자에게 특히 호평받고 있습니다.

3. 고속 주행 안정성
일반 준중형 세단과는 달리 고속 영역에서도 차체가 단단하게 버티며 흔들림 없이 주행합니다. 서스펜션 세팅과 바디 강성이 높은 편이라 장거리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감이 뛰어납니다.

5. 신형 아반떼 N라인 오너평가 단점

1. 승차감이 단단한 편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위한 하체 세팅 덕분에 요철이나 방지턱에서는 충격이 그대로 전달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장시간 탑승 시 피로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2. 실내 방음 수준
차급 특성상 노면 소음과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편입니다. 특히 고속 주행 시 실내 정숙성은 경쟁 차량에 비해 아쉬울 수 있습니다.

3. 유지비 부담
고성능 모델인 만큼 일반 아반떼에 비해 타이어, 오일 등 소모품 교체 주기와 비용이 다소 높은 편이며, 보험료도 상대적으로 비싸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6. 신형 아반떼 N라인 시승기

신형 아반떼 N라인을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시승해본 결과, 기대 이상의 탄탄한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감성이 강하게 전달됐습니다. 시동을 켜는 순간부터 낮고 묵직한 엔진음이 귀를 자극하며, 일반 아반떼와는 확연히 다른 주행 감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속 페달 반응은 민감하면서도 부드럽고, 7단 DCT 변속기는 변속 충격 없이 즉각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스포츠 모드로 전환 시, 엔진 회전수를 높게 유지하며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해줍니다. 코너링에서도 바디 롤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차체가 단단하게 버텨주며, 조향 반응도 정밀했습니다.

서스펜션 세팅은 하드한 편으로, 요철이나 방지턱에서는 충격이 직설적으로 전달되지만, 그만큼 노면 피드백을 운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어 운전의 재미를 살려줍니다. 브레이크 응답성도 우수해 고속 영역에서도 제동에 대한 신뢰감을 줍니다.

실내는 스포츠 시트와 전용 스티어링 휠 덕분에 드라이빙에 몰입하기 좋은 구조이며,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운전 중 시야 이동이 적어 편리했습니다.

종합적으로 신형 아반떼 N라인은 일상에서의 실용성과 스포티한 감성을 모두 챙긴 모델로, '펀 드라이빙'을 원하는 운전자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차량이었습니다.

7. 신형 아반떼 N라인 FAQ

Q1. 신형 아반떼 N라인은 일반 아반떼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A1. N라인은 외관 디자인, 전용 서스펜션, DCT 변속기, 스포츠 시트 등 고성능 감성을 강화한 트림으로, 주행 성능과 스타일에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됩니다.

Q2. 아반떼 N라인은 고급유를 넣어야 하나요?
A2. 고급유 사용이 권장되지만, 일반유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출력 유지와 엔진 보호를 위해 고급유 주유가 추천됩니다.

Q3. 실내 디자인은 일반 모델과 차이가 있나요?
A3. N라인 전용 스티어링 휠, 레드 스티치가 적용된 스포츠 버킷 시트, 메탈 페달 등이 기본 적용되어 더욱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Q4. 신형 아반떼 N라인은 자동 주차 기능이 있나요?
A4. 기본은 아니지만, 선택 옵션으로 '주차 보조 시스템'을 통해 반자율 주차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Q5. 뒷좌석 공간은 넉넉한 편인가요?
A5. 준중형 세단 기준으로는 넉넉한 편입니다. 휠베이스가 길어 뒷좌석 무릎 공간이 여유 있습니다.

Q6. 아반떼 N라인에도 HUD(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나요?
A6. N라인 트림에는 HUD가 기본 적용되지 않으며, 고급 옵션으로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Q7. 실내 소음은 어느 정도인가요?
A7. 고성능 세팅의 특성상 약간의 엔진 사운드와 노면 소음이 유입되며, 정숙성보다는 감성 주행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Q8. 보험료는 일반 아반떼보다 비싼가요?
A8. 네, 스포츠 모델로 분류되기 때문에 일반 아반떼보다 보험료가 약간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Q9. 아반떼 N라인은 수동 변속기도 나오나요?
A9. 국내 출시 모델은 7단 DCT 자동변속기만 제공되며, 수동 변속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Q10. 여성 운전자에게도 적합한 차량인가요?
A10. 스포티한 외관과 반응성 좋은 주행감으로 여성 운전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의 기능도 운전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글에서는 신형 아반떼 N라인 가격 및 제원, 연비와 오너평가 실제후기 장단점, FAQ를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